보육뉴스레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찰청(청장 김기용)와 MOU를 체결
걷기동행
2012. 11. 10. 13:01
SMALL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찰청(청장 김기용)와 MOU를 체결 |
상호 아동안전과 지문 사전등록 등에 협력하기로... |
|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영유아보육법 제53조에 의거 보건복지부에 소속된 법정 단체로서 영유아 보육에 대한 제반 정보를 제공하고 보육시설과의 연계를 구축하여 보육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1992. 3. 7 창립돼 현재 전국 43,000여개 의 어린이집이 있다.
이날 경찰청은 금년에 통영 나주 등지에서 잇따라 여아 성폭력 사건이 발생해 국민들이 큰 충격을 받는 등 아동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경찰은 그 어느 때보다 아동안전과 실종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전국 101개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신설 인력을 증원하는 등 노력하고 있으나, 경찰력만으로 아동과 여성 성폭력 등 안전확보는 완벽히 수행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전 국민의 관심과 협력이 중요하고 절실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동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어린이집과의 협약은 아동안전 확보에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 7월 1일부터 실종예방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지문 등 사전등록제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해 줄 것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에 요청했다.
이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은 “대한민국 경찰의 능력이나 치안수준은 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우수한 면모를 보이고 있으나, 그에 걸맞은 국민적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있다는 경찰청의 뜻에 공감하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갈 우리의 아동들에게 경찰은 무섭고 다가가기 어려운 존재가 아닌 언제 어디서나 우리의 안전과 질서를 지켜주는 친근하고 따뜻한 경찰아저씨로 인식될 수 있도록 이미지 교육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경찰청 과 MOU를 체결하게된 것은 허준영(전 경찰청장)위원장의 건의로 이루어 졌다. 특히 허준영 위원장은 경찰청장 출신이며 코레일 사장 재직 시 한국어린이집회원에게 코레일 과 MOU를 체결해 철도 이용시 할인혜택을 받도록 하는 등 보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