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뉴스레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찰청(청장 김기용)와 MOU를 체결

걷기동행 2012. 11. 10. 13:01
SMALL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찰청(청장 김기용)와 MOU를 체결
상호 아동안전과 지문 사전등록 등에 협력하기로...

 

 

▲MOU체결  김기용 경찰청 청장, 정광진 한어총회장   ©이광종기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는 9일(금) 오후 4시 경찰청(청장 김기용)와 MOU를 체결하고 상호 아동안전과 지문 사전등록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영유아보육법 제53조에 의거 보건복지부에 소속된 법정 단체로서 영유아 보육에 대한 제반 정보를 제공하고 보육시설과의 연계를 구축하여 보육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1992. 3. 7 창립돼 현재 전국 43,000여개 의 어린이집이 있다.
이날 경찰청은 금년에 통영 나주 등지에서 잇따라 여아 성폭력 사건이 발생해 국민들이 큰 충격을 받는 등 아동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경찰은 그 어느 때보다 아동안전과 실종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전국 101개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신설 인력을 증원하는 등 노력하고 있으나, 경찰력만으로 아동과 여성 성폭력 등 안전확보는 완벽히 수행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전 국민의 관심과 협력이 중요하고 절실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동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어린이집과의 협약은 아동안전 확보에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 7월 1일부터 실종예방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지문 등 사전등록제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해 줄 것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에 요청했다.

이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은 “대한민국 경찰의 능력이나 치안수준은 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우수한 면모를 보이고 있으나, 그에 걸맞은 국민적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있다는 경찰청의 뜻에 공감하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갈 우리의 아동들에게 경찰은 무섭고 다가가기 어려운 존재가 아닌 언제 어디서나 우리의 안전과 질서를 지켜주는 친근하고 따뜻한 경찰아저씨로 인식될 수 있도록 이미지 교육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경찰청 과 MOU를 체결하게된 것은 허준영(전 경찰청장)위원장의 건의로 이루어 졌다. 특히 허준영 위원장은 경찰청장 출신이며 코레일 사장 재직 시 한국어린이집회원에게 코레일 과 MOU를 체결해 철도 이용시 할인혜택을 받도록 하는 등 보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