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뉴스레터

한어총뉴스레터 제248호:(초점: 중앙임원격려행사 )2017년5월 28일(일)

걷기동행 2017. 5. 28. 23:09
SMALL

2017. 5. 28일(제248호)

||||||

제목: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업무 추진내용

1. 한어총 중앙선관위 2차 회의
 1) 일시: 5.22(월) 11:00
 2) 장소: 한국사회복지회관 22층
 3) 참석: 정광진 회장, 선거관리위원장 및 위원, 한어총 사무처 직원 등
 4) 내용: 한어총 제12대 회장 선거총회 일정 및 선거 관련 논의 등

2. 사회복지법인분과위원회 1차 이사회
 1) 일시: 5.22(월) 13:00
 2) 장소: 한국사회복지회관 22층
 3) 참석: 정광진 회장, 법인분과 위원장 및 이사 등
 4) 내용: 한어총 법인분과 정상화 등

3. 한법련 & 법인이사장협의회 정책간담회
 1) 일시: 5.26(금) 13:00
 2) 장소: 유성회관 만나식당
 3) 참석: 법인어린이집 이사장 및 법인분과 위원 등
 4) 내용: 한어총 법인어린이집분과위원회 집행부 & 법인 이사장 집행부 정책교류 및 재산 헌번소원 등 논의

분야별

※ 내용을 클릭하시면, 세부내용 및 의견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시, 어린이집 환경안전관리 설명회

31일 어린이집연합회와 환경안전관리 협약도
광주광역시는 31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 설명회를 열고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집 환경안전관리 협약’을 체결한다.
현재 어린이집은 시설물은 녹이 슬거나 금이 가거나 도료가 벗겨지지 아니하게 관리하고 도료나 마감 재료의 납, 카드뮴, 수은, 6가크롬의 합이 0.1% 이하일 것 등 환경적으로 취약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환경보건법에서 정한 환경안전관리기준을 준수하도록 돼 있다.

"보육대란 끝!" 어린이집 누리과정 전액 국고 부담

교육부는 누리과정 지원단가도 단계적으로 인상하기로 하고 연도별 인상 계획을 논의할 계획이다. 현재 22만원인 지원단가를 매년 2∼3만원씩 높여 2020년 이후에는 30만원까지 끌어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실제 예산 편성이 얼마가 될지는 미지수인 상황이다. 박광온 대변인은 "누리과정 지원단가 부분은 재원이 필요한 문제이므로 앞으로 논의해야 한다"며 "구체적인 액수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춘천 한 어린이집서 오래된 식재료 사용 논란

강원 춘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오래되거나 변질한 식재료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춘천시가 확인에 나섰다. 사진은 지난 24일 춘천의 한 맘카페에 어린이집 식재료 실태를 고발하는 글과 함께 올라온 사진으로 누렇게 변한 브로콜리, 잔뜩 물러진 시금치, 썩은 사과 등이 보인다.

만취한 채 민소매 차림으로 담배 피우는 어린이집 선생님…"어떡하죠?"

어린이집 선생님이 담배는 피우는 모습에 고민이라는 아이 엄마의 사연이 화제에 올랐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담배피는 어린이집 선생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지난 2016년 7월에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3살된 아들을 둔 아기엄마가 쓴 "담배피는 어린이집 선생님 어떡하죠"라는 제목의 글이 담겨있다.
스스로 맞벌이 엄마로 소개한 글쓴이는 3살 된 아들을 어린이집에 맡기고 있다고 했다.

교육감들 "어린이집 누리예산 지원 환영…유치원도 지원해야"(종합)

교육감들은 다만 어린이집에 이어 유치원 누리과정 예산도 전액 국고 부담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이날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새 정부 출범 이후 첫 총회에서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전액 국고지원 방침에 대한 환영 입장을 발표했다.

<부산>'영유아 보육박람회' 어린이집 소통의 장으로

(앵커멘트)
제4회 영유아 보육박람회가
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어린이집원생과 학부모, 교사 등
4천여 명이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가졌습니다.
김윤정 기잡니다.
------------------------------------------------------------------------
(리포트)
체험부스마다 어린이들로 붐빕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누리과정 예산 전액 국고부담 환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이하 ‘한어총’)는 25일 교육부가 국정기획위원회에 업무보고를 통해 내년부터 누리과정 예산을 전액 국고로 부담하겠다는 입장을 환영한다고 밝혔다.또한 교육부는 누리과정 지원 단가를 단계적으로 인상하겠다는 계획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기에 덧붙여 영유아보육료 인상과 ‘유보통합’ 문제도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것이라 밝혔다.

.

.

식습관 불균형으로 생기는 변비, '푸룬' 먹어볼까

변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식습관 불균형도 한 원인이 된다. 대장에서 변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을 정도로 밥을 적게 먹거나 변의 양을 늘리는 식이섬유 섭취가 적은 경우 변비가 잘 생긴다. 식습관 불균형으로 생기는 변비는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호전된다. 식이섬유는 통곡물이나 채소, 과일, 해초 등에 많이 들었다. 식이섬유가 대장으로 들어오면 물, 이온과 결합해 변을 부드럽게 하고 변 부피를 크게 한다. 이렇게 되면 배변 횟수와 양이 자연스럽게 늘어나 변비가 개선된다.

쓴맛이 물씬, 오키나와 가정식 고야 찬푸루

장수마을로 알려진 일본 오키나와에서 흔하게 먹는 식품이 있다. 바로 ‘고야(ゴヤ)’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주라고 부른다. 오이나 참외처럼 박과에 속하는 열매채소다.
고야는 고온다습한 열대 아시아 지역이 원산지라, 오키나와의 기후에서 자라기 안성맞춤인 채소다. 울퉁불퉁하게 생겼고, 쌉쌀한 맛이 난다. 이 고야를 사용한 음식이 ‘고야 찬푸루(여주볶음)’다. 찬푸루(チャンプル)는 일본 고유어로, 오키나와에서 채소 볶음 요리를 지칭할 때 쓰는 말이다.

.

.

.

초점

세미나 및 행사 & 알림

■  한어총 주관 행사
1.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안전협의체 MOU개최
 1) 일시: 5.30(화) 11:00
 2) 장소: 선릉 근처
 3) 참석: 정광진회장(한어총),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아동복지협회, 응급구조사협회,
    굿네이버스 5개 기관
 4) 내용: 아동안전협의체 업무협약식 등

2. 한어총 중앙임원 격려행사
 1) 일시: 6.1(목) 11:00
 2) 장소: 세종호텔 은하수뷔페 데이지룸
 3) 참석: 정광진회장, 한어총 임원, 한어총 사무처 직원 등
 4) 내용: 한어총 10대, 11대 회장 임기를 마치며 임원들과 감사의 자리

3. 분과/시도 연합회 행사
* 6.1(목) 10:30/경남 이취임식 및 원장연수회
* 6.3(토) 10:00/전북 보육인 한마음대회

4.  기타 행사

@  

에듀케어 아카데미(온라인보수교육기관)(클릭)

어린이집물품구입처

키즈노트 회원가입

http://www.koreaeducare.or.kr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뉴스레터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하단의 '수신거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To unsubscribe. please click the 'Unsubscribe' button.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