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육뉴스레터

완도군, 전복면장으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위촉 및 간담회개최

by 걷기동행 2012. 12. 28.
SMALL

완도군, 전복면장으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위촉 및 간담회개최
-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의 -

 


완도군(군수 김종식)에서는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21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및 전남어린이집연합회를 초대하여 해조류박람회에 적극 홍보에 나섰다.

▲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및 최도자 전남어린이집연합회장외 임원     © 정광진발행인

 이날 행사에는 정광진(전복면장)한국어린이집연합회장, 이중규(다시마면장)전남어린이집연합회 고문, 최도자(멸치면장)전남어린이집연합회장에 대한 명예면장 위촉과 해조류박람회 홍보영상 상영으로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에 대한 토론회를 갖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으며 특히 지역특산품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
▲ 특산물면장 임명장수여후 기념촬영 , 좌측 : 최도자(전남회장),이중규(한어총감사),  김종식 (완도군수),정광진(한어총회장)©정광진발행인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은 "이번 방문으로 완도에 다양하고 신선한 해조류 식품이 많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전국에 있는 많은 보육시설 관계자에게 국제해조류박람회를 적극 홍보하여 박람회 성공적 개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완도 해산물의 우수성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김종식완도군수    © 정광진발행인

김종식 완도군수는 "완도는 대한민국 해조류의 70%를 생산하고 있으며 해조류는 인류 미래의 식량, 바이오 에너지등 무한한 가능성을 내재하여 오는 2014년 해조류박람회를 통해 해조류산업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해조류박람회에는 아이들이 보고․듣고․먹고․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계획으로 전국의 보육아동과 시설 종사자에게 많은 홍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