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육인대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5년 충남어린이집연합회(지부)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 성료

by 걷기동행 2015. 10. 5.
SMALL


보육교직원 3000여명 참석, 유공자표창 시상식
▲ 충남보육인대회 입장식     © 정광진
▲ 보육인대회에 참석한 내외빈     © 정광진
▲ 개회사 : 이상수  충남어린이집회장    © 정광진
▲ 보육인대회에 참석한 회원     © 정광진
▲ 환영사 : 김승호 청양부군수      © 정광진
▲  격려사 : 유병덕 충남도 복지보건국장   © 정광진
▲ 격려사 :   유익환 충남도 부의장   ©정광진
▲  격려사 :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정광진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수)는 이달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청양군 군민체육관에서 보육교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충남의 새로운 보육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제13회 충청남도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충남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수)가 주관하고 충청남도와 청양군과 각 시군 지회가 후원하는 이번 어린이집교직원 한마음 대회는 '충남 보육의 위상을 위한 새로운 출발', '행복한 보육, 성장, 사랑의 실천'이란 슬로건아래 도내 보육교직원, 보육관련 단체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식전행사는 황희억의 사회로 전자현악, 아임&삐에로, 마술, 전통타악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2부 기념식은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장관, 도지사 표창과 우수 보육프로그램 및 교재·교구 작품 전시회 수상작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 축사 : 양승조 국회의원     © 정광진

 
▲  축사 :   박수현 국회의원     © 정광진

특히, 우수 보육프로그램 및 교재·교구를 공유하고 보육현장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도내 보육교사들이 창작·개발한 우수 보육프로그램 및 교재·교구 작품전시회 테이프 커팅 행사도 진행됐다.
 
이어 3부 화합한마당은 지역발전과 상생을 위해 칠갑문화제와 장승축제 등 지역축제에 참석해 보육교직원들이 평소 업무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며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상수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육인 모두가 역량을 결집하고 새로운 보육비전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승호 청양 부군수는 환영사에서 "보육은 오랜 기간 정성껏 나무를 가꾸는 일과 같다" 며 "헌신적인 노력으로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힘 써 달라" 고 당부했다.
 
▲ 축하인사: 오배근 도문화복지위원장   ©정광진
▲  축하인사 :  황명선 논산시장  © 정광진
▲  창작·개발한 우수 보육프로그램 및 교재·교구 작품전시회 테이프 커팅 행사   ©정광진

정광진 한어총회장은 격려사에서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전체회원들이 함께 해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라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내빈은 유병덕 충남도 복지보건국장, 유익환 충남도 부의장, 김승호 청양부군수, 황명선 논산시장, 오배근 도문화복지위원장, 양승조국회의원, 박수현 국회의원, 한어총에서는 정광진 총회장, 이영숙 대전광역시회장, 김인숙 세종시회장, 김옥례 전북회장, 윤두규 경북회장, 배종숙경기도 국공립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LIST